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아크릴 무드등

긴 밤을 보내려면 오랜 인내가 필요하지만 분위기 있는 무드등과 함께라면 다르다. 어두운 공간을 환하게 해주는 나만의 무드등에 손글씨로 원하는 문구를 써보자. 직접 그림을 그리고 응원의 마음을 담은 글귀까지 더하면 어느새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아크릴 무드등이 완성된다.

글. 이성주 사진 제공. 하비인더박스

취미의 발견 01

취미의 발견 02

문구도 그림도 내 마음대로!

잠 못 이루는 밤에 방안을 은은하게 비춰주는 무드등의 빛이 큰 위로가 될 때가 있다. 따뜻한 불빛을 보며 쉬다 보면 어느새 마음도 몸도 편안해진다. 누구나 깔끔한 LED 조명의 무드등은 주문 제작하거나 완제품을 사야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제 무드등도 원하는 대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기본 재료도 간단해서 무드등 DIY 키트를 구매하면 금세 만들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고, 고마운 사람에게 아크릴 판넬에 마음을 담은 글귀를 써서 특별한 선물을 해도 좋다. 내 손으로 무드등을 직접 만들고 불을 밝힐 때의 행복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길 추천한다.

따뜻한 빛깔로 빛나는 무드등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하비인더박스의 아크릴 무드등 상품은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온다. 여기에 따라서 그릴 수 있는 도안과 캘리그래피 연습 책자도 함께 배달된다. 준비물을 모두 확인했다면 무드등 만들기 설명서를 읽고 시작해보자.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영상을 보면서 만들어도 좋다. 아크릴 판넬 아래에 그림 도안을 놓고 무독성 페인트 마카로 따라 그리고 원하는 문구가 있다면 캘리그래피를 연습해서 그리면 된다. 아크릴 판넬을 페인트 마카로 디자인하고, 수정이 필요하다면 알코올 솜으로 슥슥 지우고 다시 그리며 완성하면 된다. 수정이 가능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하기 좋다.

* 아크릴 무드등 키트는 하비인더박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취미의 발견 03 준비물 준비하기
아크릴 판넬과 페인트 마카 및 준비물을 확인한다.

취미의 발견 04 도안 고르기
책자와 그림 도안을 활용해 도안을 고른다.

취미의 발견 05 그림 그리기
아크릴 판넬 위에 페인트 마카로 그림을 그린다.

취미의 발견 06 나무 받침대에 끼우기
완성한 아크릴 판넬을 올리고 불을 켜면 완성된다.

TIP. 아크릴 무드등 시작은 이렇게 하자
캘리그래피 연습 책자로 충분히 연습한 뒤 도안을 그리고 시작하면 좋다. 그림을 그리다 수정한다면 마카가 마르기 전에 휴지로 닦아내고, 굳은 후 수정해야 하면 알코올 솜을 활용하자.

2월호 취미의 발견 당첨자 발표

1 김*애 010-9900-****
2 홍*린 010-4843-****
3 박*식 010-6345-****
4 허*빈 010-5589-****
5 복*미 010-7142-****

※ 당첨자에 한해 개별 상품 발송을 안내하며 미당첨자에게는 별도의 공지가 없습니다.

취미의 발견에 참여해주세요

‘아크릴 무드등’에 도전하고 싶은 분은 홍보실 담당자 메일로 간단한 인적사항(이름, 핸드폰 번호, 주소)과 함께 사연을 보내주세요. 선정된 10명에게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키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사연 보낼 곳 : 사학연금 홍보실 magazine@tp.or.kr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