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봄바람 따라 향긋한

나만의 고체 향수

산뜻한 옷을 꺼내 입고 봄나들이 떠나고 싶은 따뜻한 날씨. 여기에 은은하고 기분 좋은 향까지 뿌리면 금상첨화! 나만의 특별한 핸드메이드 향기를 만들고 싶은 이라면 주목해보자. 손쉽게 만들 수 있고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고체 향수 만드는 법을 만나본다.

글. 이성주 사진 제공. 하비인더박스

취미의 발견 01

꽃내음 가득 은은한 향기!

누군가의 샴푸 향기 또는 비누 향기는 어쩐지 우리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오랫동안 기억되어 우연한 순간에 비슷한 향기를 맡으면 그 사람이 생각난다. 상큼하고 깨끗한 과일향, 은은하고 여리여리한 꽃향, 가볍고 시원한 우디향 등의 향료로 나만의 향수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한다. 세상에 하나뿐인 향을 만들 수 있으니 명품 브랜드의 비싼 향수가 부럽지 않다. 조향사처럼 향을 음미하면서 나와 어울리는 향수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만드는 사람의 손끝을 통해 부드럽거나 상냥하거나 또는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향수 스틱을 가지고 다니다 손목에 쓱 하고 바르면 끝. 최근에는 흐르거나 무거운 액체 향수보다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고체 향수가 인기다. 어디서든 마음에 드는 향수를 바르는 순간 마법 주문을 외운 듯 우울했던 마음이 산뜻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나만의 향수를 간단하게 뚝딱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하비인더박스의 ‘나만의 고체 향수’ 만들기 상품이 있다. 고체 향수 만들기 상품은 고체 향수 5개를 만들 수 있는 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고체 향수를 만드는 베이스와 비커, 나무막대를 비롯해 스티커는 물론 용기와 선물상자까지 함께 온다. 여기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사용설명서도 있으니 단계별로 따라하다 보면 금세 완성할 수 있다. 립스틱 사이즈의 고체 향수는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도 좋고, 일상 생활 속에서 수시로 향기를 더할 수 있다. 손목이나 목 뒤는 물론 건조한 모발의 끝부분, 갈라지는 큐티클 등에 발라주면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 따뜻한 봄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이만한 선물도 없다.

고체 향수 만들기

취미의 발견 02 준비물 준비하기
구성품을 모두 확인한 후 비커를 에탄올로 소독한다.

취미의 발견 03 향수 베이스 녹이기
비커에 오일과 베이스를 담고 전자렌지에서 2분 30초 가열한다.

취미의 발견 04 향료 섞어주기
베이스에 좋아하는 향료를 넣고 나무 막대로 섞어준다.

취미의 발견 05 향수 용기에 넣기
용기에 넣고 천천히 굳히고 스티커를 붙이면 완성된다.

TIP. 고체 향수 굳히기는 이렇게 하자!
내용물이 굳으면 중간이 살짝 꺼질 수 있으니 용기에 봉긋하게 올라오도록 붓는 것이 좋다. 이후 상온에서 24시간 또는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두면 깔끔하게 굳는다.

3월호 취미의 발견 당첨자 발표

1 신*수 010-9772-****
2 김*성 010-7466-****
3 정*리 010-3830-****
4 박*안 010-6424-****
5 한*형 010_3574-****
6 손*연 010-7282-****
7 신*미 010-3629-****
8 채*주 010-2125-****
9 이*식 010-4607-****
10 권*자 010-4541-****

※ 당첨자에 한해 개별 상품 발송을 안내하며 미당첨자에게는 별도의 공지가 없습니다.

취미의 발견에 참여해주세요

‘나만의 고체 향수’에 도전하고 싶은 분은 홍보실 담당자 메일로 간단한 인적사항(이름, 핸드폰 번호, 주소)과 함께 사연을 보내주세요. 선정된 10명에게 ‘나만의 고체 향수’ 만들기 키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사연 보낼 곳 : 사학연금 홍보실 magazine@tp.or.kr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