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취미의 발견 01

책 한 권으로 즐기는 수채화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세트

꽃 피는 봄날,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수채화를 그려보자. 컬러링북 세트에 물과 휴지만 있다면 아름다운 보태니컬 패턴을 완성할 수 있다. 마법처럼 아름다운 수채화 그라데이션이 완성되는 재밌는 컬러링북을 만나보자.

글. 이성주 사진 제공. 하비인더박스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컬러링북

따뜻한 햇살에 나도 모르게 잠이 솔솔 몰려오는 날. 조금 무기력하고 나른한 일상이 지겹다면 기분 전환에 효과적인 취미생활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봄날에 어울리는 취미활동을 고민하고 있다면 수채화 붓으로 산뜻한 색을 그릴 수 있는 수채화 컬러링북을 시작해보자. 가방 속에 넣어두었던 책과 고체 물감을 꺼내서 언제든 간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9가지 색의 물감으로 맑은 색채의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 봄날에 어울리는 나만의 꽃잎을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마음이 답답할 때 큰 붓으로 시원하게, 작은 붓으로 섬세하게 색을 그려 넣을 수 있다. 스트레스 받는 날에 집중해서 그림에 몰입하다 보면 우울증 극복은 물론 뇌 기능 활성화에도 톡톡한 도움을 준다. 나만의 소소한 취미로 하루를 힐링하고, 개성 있는 하나뿐인 컬러링북 작품을 만들어 보자. 어느새 기분좋은 에너지가 샘솟게 될 것이다.

번거롭지 않고 부담 없는 수채화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하비인더박스의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세트’가 있다. 물과 휴지가 있다면 특별한 준비물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첫 시작이 막막한 이들을 위한 ‘미니 레슨’ 파트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수채화 기법과 꽃잎을 그리는 방법을 따라 하며 연습할 수 있고, 안내에 따라 배우다 보면 수채화 톤의 그라데이션도 표현할 수 있다. 컬러링북 지면에 물을 밀어내는 성질을 가진 배경의 잉크가 선 밖으로 나온 물감을 하얀 지면으로 밀어내주는 덕분에 손이 떨리고, 삐뚤빼뚤 서툴러도 누구든 깔끔한 선을 그릴 수 있다. 수채화 그림으로 종이가 울거나 뒤틀리지 않도록 두꺼운 종이를 사용했고, 그릴 때는 테이프로 네 모서리를 화판에 고정할 수도 있다. 꽃의 크기와 색상에 따라 붓을 꺼내 색을 칠하면 어느새 종이에 예쁜 색이 물든다. 언제 어디서든 힐링이 필요하다면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세트’를 시작해보자.

수채화 컬러링북 완성하기

취미의 발견 02 준비물 준비하기
세트 구성품과 함께 깨끗한 물과 휴지를 준비한다.

취미의 발견 03 수채화 미니 레슨 활용하기
책 뒤에 있는 ‘수채화 미니 레슨’ 카드를 활용한다.

취미의 발견 04 수채화 기법 따라하기
카드에 직접 수채화 기법을 하나씩 연습한다.

취미의 발견 05 도안에 컬러링 칠하기
원하는 도안을 골라 자유롭게 색을 칠한다.

TIP. 색칠할 때 주의하자!
중앙의 도안 지면이 마르기 전 가장자리가 형태를 잡을 수 있도록 손으로 잡아주면 평평하게 마르게 된다. 컬러링북이 덮이는 일이 없도록 다 마를 때까지 펼쳐놓는 것이 중요하다.

4월호 취미의 발견 당첨자 발표

1 박*종 010-9280-****
2 김*경 010-4184-****
3 최*리 010-2736-****
4 성*혜 010-8504-****
5 권*령 010-2549-****
6 유*영 010-9644-****
7 김*선 010-5410-****
8 최*순 010-5265-****
9 선*영 010-6248-****
10 김*현 010-7707-****

※ 당첨자에 한해 개별 상품 발송을 안내하며 미당첨자에게는 별도의 공지가 없습니다.

취미의 발견에 참여해주세요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세트’에 도전하고 싶은 분은 홍보실 담당자 메일로 간단한 인적사항(이름, 핸드폰 번호, 주소)과 함께 사연을 보내주세요. 선정된 10명에게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사연 보낼 곳 : 사학연금 홍보실 magazine@tp.or.kr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