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홈페이지로 연결 사학연금웹진홈

고풍스러운 무지개빛

나만의 자개 그립톡 세트

핸드폰 뒤에 붙여서 거치대로도 활용하고 손에 쥐기 편리하게 해주는 그립톡에 자개공예를 더하면 어떨까. 오색찬란한 전통공예의 멋뿐만 아니라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도 있다. 고급스러운 자개공예의 매력을 더한 그립톡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글. 이성주 사진 제공. 하비인더박스

오색찬란한 자개공예의 멋

취미의 발견 01

누구나 어렸을 때 할머니 집에 있는 자개농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레트로 감성을 따라 자개를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가 유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자개공예는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멀게 느껴진다. 자개(나전)란 소라, 전복, 조개 등의 안쪽 껍질을 썰어낸 조각으로 그 빛이 다채롭고 아름다워서 예로부터 선조들은 장신구, 가구 등을 꾸미는 재료로 사용했다. 재료가 귀하고, 섬세한 수작업이 필요해서 자개공예는 일반인이 선뜻 체험하기 어려웠고, 귀한 자개공예 악세사리를 구하기도 쉽지 않았다. 나전칠기의 대중화를 꿈꾸는 브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나만의 자개 그립톡 세트’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편리함과 현대적인 감성과 쓰임을 담았다. 불필요한 구성품을 과감하게 줄이고 자개공예 재료와 설명서를 준비했다. 이제 자개공예도 누구나 간편하게 시작하고 원하는 물품을 만들 수 있다.

정성으로 만든 나만의 그립톡

‘나만의 자개 그립톡 세트’는 설명서에 따라 나무 꼬지에 자개를 콕콕 집어서 장식하고, 마감재를 바르고 마무리 하면 완성된다. 3가지 다른 모양의 자개로 구성되어 있어 어떤 디자인도 표현할 수 있다. ‘모양 자개’는 분홍빛, 푸른빛, 초록빛 등 화려한 빛깔에 귀엽고 다양한 모양으로 구성되었다. ‘판 자개’는 자개를 가루로 만들거나, 잘게 나눠서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다. ‘끊음질 자개’는 가늘게 썰어낸 자개로 기하학 모양으로 선을 표현하기 좋다. 이니셜부터 독특한 디자인까지 원하는 대로 배치해서 자개 공예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또한, 세트에 구성된 물풀 접착제는 피부에 닿아도 안전한 성분으로 안심하고 만들어도 좋다. 전통공예를 잇는 장인의 정신을 생각하며 한 땀 한 땀 나만의 자개 그립톡을 만들어보길 추천하다. 누구든 정성을 들인 만큼 오색찬란하게 빛나는 자개 공예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수채화 컬러링북 완성하기

취미의 발견 02 준비물 준비하기
세트 구성품을 확인한다.

취미의 발견 03 도안 그리기
세상에 하나뿐인 그립톡 도안을 그린다.

취미의 발견 04 자개 붙이기
원하는 자개를 기호에 맞게 나무 꼬지로 장식한다.

취미의 발견 05 마무리 코팅하기
완성된 그립톡에 마감제를 2-3번 얇게 발라준다.

TIP. 접착제와 마감제는 이렇게 바르자!
접착제와 마감제는 굳지 않게 소량으로 짜고, 바르고 완전히 건조된 후에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집에 젤램프와 젤네일이 있다면 바른 뒤 2분 정도 말리면 더 완성도 있게 마무리된다.

5월호 취미의 발견 당첨자 발표

1 김*주 010-3508-****
2 최*인 010-8604-****
3 박*람 010-7625-****
4 백*숙 010-9332-****
5 정*진 010-8965-****
6 홍*주 010-9099-****
7 서*수 010-2560-****
8 이*영 010-2576-****
9 천*정 010-9304-****
10 박*화 010-3430-****

※ 당첨자에 한해 개별 상품 발송을 안내하며 미당첨자에게는 별도의 공지가 없습니다.

취미의 발견에 참여해주세요

‘나만의 자개 그립톡 세트’에 도전하고 싶은 분은 6월 15일까지 홍보실 담당자 메일로 간단한 인적사항(이름, 핸드폰 번호, 주소)과 함께 사연을 보내주세요. 선정된 10명에게 ‘나만의 자개 그립톡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사연 보낼 곳 : 사학연금 홍보실 magazine@tp.or.kr

이벤트보기

이벤트보기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독자의견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