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치’를 전하다  >  TP 뉴스
 
TP 뉴스
사학연금, 사회공헌활동 지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5월 7일 광주시청에서 사회공헌활동 네트워크 강화 및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은퇴자 ‘사회공헌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광주시청에서 운영 중인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퇴직교직원에게 사회참여 및 보람찬 노후 생활에 기여할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국민연금공단과 공무원연금공단도 함께 참여했다.
이중흔 이사장은 “광주시청 및 3대 연금기관과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은 교직원들에게 폭넓은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회공헌 공감대 형성 및 지역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학연금, 연금업무 담당자 1차 연수회 개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5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하얏트리젠시 제주호텔에서 학교기관 연금업무 담당자 180명을 대상으로 ‘연금업무 담당자 1차 연수회’를 개최했다. 학교기관 연금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수회는 연금실무강의 및 교양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연수기간 중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제언은 고객 중심의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중흔 이사장은 “학교기관 연금업무 담당자들의 원활한 업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과 교직원들 간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고객맞춤형 서비스 과제를 발굴하고 연금업무 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사학연금, 어버이날 맞아 후원금 전달 및 배식 봉사 펼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광주광역시 남구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후원금 전달 및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4년째 진행 중인 ‘사학연금과 함께하는 행복한 밥상 나눔’ 행사는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을 모시고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특히 이날은 어버이날을 맞아 직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꽂아 드리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중흔 이사장은 “우리의 작은 손길이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에게 전해져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보탬이 되길 원한다.”며, “앞으로도 소외이웃에 대한 나눔 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강원도 산불피해 돕기 임직원 성금 기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5월 20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성금모금을 진행하여 마련한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산불피해가 발생한 직후 즉시 강원지역 가입학교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재난부조금 제도를 안내하고 가입기관의 피해상황을 직접파악하는 등 재난극복 노력에 적극 동참하였다. 이중흔 이사장은 “이번 산불로 고통 받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전 임직원이 마음을 모았다.”며 “하루빨리 복구가 되어 이재민들이 삶의 희망을 되찾고 안정적인 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