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치’를 전하다  >  TP 뉴스
 
TP 뉴스
사학연금-국립나주병원, 봄맞이 체육행사로 하나되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이중흔, 이하 사학연금) 임직원은 지난 5월 23일 국립나주병원을 찾아 ‘국립나주병원 봄맞이 체육대회’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행사지원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환자들과 직접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함께하며, 이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중흔 이사장은 “이번 체육행사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민과 하나가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약자 배려 및 소외 이웃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제3기 사학연금 봉사단 창단
사학연금은 지난 5월 31일 사학연금 부산지부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퇴직교직원의 사회참여기회 제공을 위한 제3기 사학연금 봉사단을 발족하고 부산지역 봉사단 환영 발대식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지역 사학연금 봉사단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의 의지를 다지며 열정과 헌신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것’을 서약하였다. 지난 28일 호남지역 봉사단 발족을 시작으로 전국 8개 지역 퇴직교직원 150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는 사학연금 봉사단은 교육상담, 문화예술, 생활편의 지원, 행정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학연금-KREI, 농촌봉사활동 지역사랑 실천
사학연금 임직원은 지난 6월 11일 나주시 문평면에 위치한 양파농장을 찾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임직원과 함께 ‘합동 농촌일손돕기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학연금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임직원 20여 명은 양파 수확 및 선별 작업 등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어려운 농촌현실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농가와 공감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중흔 이사장은 “본격적인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나눔 문화 실천을 위하여 지자체, 시민단체 등 다양한 주체와 적극 협업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