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치’를 전하다  >  TP 뉴스
 
TP 뉴스
사학연금, 재정 안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및 세미나 개최
사학연금은 9월 5일과 6일, 이틀에 거쳐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홀에서 한국연금학회와 한국사회보장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학연금 재정 안정화와 사회적 가치 구현 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와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사학연금은 ‘사학연금 제도개선 및 재정 건전성 제고 방안 연구’ 주제 이외에도 7개의 사학연금제도 제반 현안과제들을 발표하며, 관련분야 전문가와의 토론회 진행방식으로 개최하였다. 사학연금 관계자는 이번 정책토론회와 세미나 개최가 사학연금제도의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과제의 중간 점검과 외부 전문가의 의견 수렴으로 사학연금 연구에 유용한 개선점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이중흔 이사장은 “이번 정책토론회와 세미나가 사학연금제도 발전 방안과 과제를 새롭게 모색해 나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연금연구 역량을 강화하여 사학연금의 재정 안정화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실행하는 최고의 연금서비스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사학연금, ‘상임감사와 함께하는 청렴교육’ 개최 (공감과 소통의 청렴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
사학연금은 9월 4일 나주본사 2층 세미나실에서 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상임감사와 함께하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청렴교육은 나주 본사를 시작으로 서울, 대전, 부산, 대구 등 각 지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임직원에게 청탁금지법 등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갑질 및 금품수수 등 부패행위 근절을 위한 소통의 일환으로 반부패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전사적 차원의 노력과 활동을 추진하고자 실시되었다. 사학연금 배외숙 상임감사는 “임직원이 공감하는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이야말로 공단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지름길”이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청렴한 공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광주대학교와 TP근로장학제도 MOU 체결
사학연금은 지난 8월 28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이하 광주대)와 사학연금의 미래고객인 유아교육과 학생을 위한 ‘TP근로장학제도’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TP근로장학제도’는 실습성격의 근로기회와 장학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도로 취약계층에 우선기회가 제공되며, 근로실습기간 종료 후에는 사학연금이 공인하는 교육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사학연금은 실습 전 장학생들의 사전 연금교육 실시로 향후 사립유치원의 행정력 보완과 네트워크 강화에 긍정적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광주대와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TP근로장학제도’의 대상 지역 및 학교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사학연금 이중흔 이사장은 “TP근로장학제도가 공단의 미래고객인 장학생과 이해관계자 모두에 유익한 제도로 정착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학연금은 보유 역량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학연금,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사학연금은 지난 9월 3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였다. 올해 처음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부문 등을 평가하여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으로 정부기관 및 지자체 등 총557개 기관이 그 평가대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사학연금은 특히 정보공개 청구처리의 적정성, 비공개 세부기준의 적합성 등에서 만점을 받아 상위 20%에게 주어지는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중흔 이사장은 “정보공개는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공단의 투명한 경영 실현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정보제공과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