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치’를 전하다  >  TP 뉴스
 
TP 뉴스
사학연금, 민·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연계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이중흔, 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10월 30일, 나주소방서 빛가람 119안전센터와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민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나주소방서와 연계하여 △화재대피훈련, △자위소방대 화재진압훈련, △소방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되었고, 이에 앞서 오전에는 국민체험단이 참여한 가운데 이사장이 주재하는 재난안전 대책본부 가동 훈련을 통해 재난상황에 따른 대응 및 수습/복구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학연금, 제3기 고객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사학연금은 연금제도 운영과 정책결정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하여 ‘제3기 고객정책자문단’ 발대식을 11월 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사학연금 고객정책자문단은 열린 혁신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출범하여 운영되어 왔으며, 고객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제3기 고객정책자문단’ 위원은 기존 1기, 2기와 달리 7개 지부 관할 지역별로 확대하여 위촉하고, 자문위원 임기는 2020년 10월까지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사학연금, 나주경찰서와 함께하는 벽화 조성 활동 봉사 실시
사학연금은 11월 6일 나주경찰서와 함께 나주시 남평초등학교 인근 옹벽에 범죄 예방 디자인기법을 적용한 벽화 그리기를 진행하였다. 이번 벽화 조성 활동은 지난 11월 4일 나주경찰서와의 ‘범죄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벽화 조성 협약’을 맺은 후 안심 귀갓길 조성과 범죄 취약 개선 등을 통한 상호 협력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번 벽화 조성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학연금 임직원과 나주 경찰 등 20여 명은 초등학교 인근에서 안심 등굣길 작업과 남평초등학교학생들과의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